NEWS ROOM

NHN ACE모든 소식들을 가장 빠르게 전합니다.

NHN ACE, 아임웹과 업무 협약, 웹사이트 제작 솔루션에 <에이스카운터> 연동2019-10-24




[NHN ACE, 2019-10-24] NHN ACE(대표 이진수)는 웹사이트 제작 솔루션 스타트업 아임웹(대표 이수모)과 웹로그 분석 서비스 <에이스카운터(ACE Counter)> 연동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.

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국내 1위 웹로그 분석 서비스 <에이스카운터>와 아임웹 웹사이트 제작 솔루션의 연동을 진행한다. 아임웹 솔루션으로 웹사이트를 개설한 운영자는 <에이스카운터>를 별도 설치 작업 없이 신청 후 바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.

NHN ACE가 운영하는 <에이스카운터>는 커머스, 금융, 병원 등 폭넓은 산업군에서 고객사를 다수 확보하며 국내 웹로그 분석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. 18년 간 축적된 기술과 운영 노하우로 웹로그 분석뿐 아니라 국내 온라인 마케팅에 최적화된 분석 리포트와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. <에이스카운터> 고객사는 웹 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방문자 특성을 파악하고 광고 성과를 측정해 마케팅 의사결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.

아임웹은 코딩이나 디자인 등 전문 역량 없이 웹사이트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. 아임웹 솔루션을 통해 개설되는 웹사이트 수는 일평균 300여개, 누적 14만개에 달한다.

이번 제휴로 NHN ACE는 소상공인이나 중소 쇼핑몰을 대상으로 <에이스카운터> 고객 기반과 접근성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. 아임웹은 웹사이트 제작 솔루션에 웹로그 분석 서비스를 탑재해 웹빌더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. 양사는 향후 고객사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연계해 웹로그 분석 활용 및 온라인 마케팅 관련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.

이번 협약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. 아임웹 고객사가 <에이스카운터> 서비스를 신청하면 한 달간 무료 체험 혜택이 제공되고, 유료 전환 후 첫 결제 시에는 최대 50% 할인을 받을 수 있다. <에이스카운터> 사용 후기를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페이코 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.

NHN ACE 이진수 대표는 “웹사이트 운영자에게 웹로그 분석 서비스는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선택이 아닌 필수로 여겨지는 마케팅 도구”라며 “하루 수백 개의 웹사이트 개설을 지원하는 아임웹 솔루션과 <에이스카운터>의 연동을 통한 양사 간 시너지가 기대된다”고 말했다. <끝>